Ⅰ. 서론
15세기 활자가 발명되기 이전까지는 파피루스라 불리우는 식물과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에 기록을 하였다. 그랬기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기록의 원본은 낡아 없어지기 마련이었고 사본이 그 맥을 이어 나가곤 했다. 성경의 기록도 예외는 아니었다.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
내적 증거만이 성경의 참되고 유일한 권위이며, 교회의 판단에 의한 권위를 부정하고 있다. 성경없이 하나님의 계시에 접하고 하거나 하나님과의 신비적 연합을 시도하는 행위에 대하여 이것은 성령의 사역을 인간의 자유의지 위에 둠으로써 인문주의적 휴머니즘을 극복하며, 성경해석의 주권을 성령
1.성경은 어떻게 형성되었을까?
성경을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경을 올바로 읽고 깨닫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교회의 역사는 성경의 해석과 적용의 역사라고 할 수 있으며 성경을 올바로 해석, 적용하지 못함으로서 교회는 적지 않은 역사적 과오를 범하였다. 그렇기에 성경을 해석하기 전 성경
해석이 있다.
로마 카톨릭 교회에서는 아리스토텔레스의 형상과 질료의 구분에 근거하여 태아의 영혼을 설명한다. 질료 안에 원리 곧, 형상이 내재해 있다. 이 형상은 질료 밖에 존재하는 외적인 것이 아니라 질료에 혼을 부여하여 외적인 형상을 갖추게 하는 내적인 원동력이다(토마스 아퀴나스). 태
(1) 『기독교와 문화』를 읽기 전에
학점이 부족하거나 모자르지는 않지만 방학 중 학교도서관을 이용해서 공부하려는 마음에 계절학기로서 ‘기독교와 문화’라는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에 『기독교와 문화』라는 책을 읽고 요약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다. 사실 비종교인으로서 종교에 관련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