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정체성의 정치는 넓은 외연을 가진 개념으로서 시대와 맥락에 따라 다양한 의미로 변화하였다. 국민국가시대 정체성의 정치는 국가권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국민적 정체성의 형성과정 즉 동일화의 과정이었다. 그러나, 세계화와 초국가주의의 대두는 국경을 초월한 활발한 인구의 이동
2부 중세유럽에서 계몽주의 시대까지의 유대교
2-1 중세 기독교 사회에서의 유대인
유대 역사의 중세
A.D 7C~17C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이 지위와 자치권을 위해 투쟁한 시기
●여러 가지의 고난과 박해를 받은 시기
● 자신들의 지위와 자치권을 보장받고 인정받으려는 노력과 함께 정치 · 사회적
3. 하나님의 심판 홍수와 바벨탑
성경에는 "하나님의 진노"라는 관용구가 반복해서 나온다. 이것은 살아계신 하나님이 자기 백성들에게 자신을 알리시는 방법이다. 하나님의 진노를 표현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9개나 된다. 구약은 심판에 관한 책이다. 하나님은 거룩하시며 공의로우시기 때문에 하나
1. 들어가는 말
레바논의 디아스포라들에 대해 리포트 주제를 받게 되었을 때 상당히 놀라웠다. 사실 레바논이라는 국가에 대해서 잘 모르기도 했었거니와 그 국가에도 디아스포라가 있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처음 레바논인 중에서 디아스포라가 있다는 것을 들었을 때 그들이 디아스
3) 전쟁의 영향
제2차 중동전쟁은 군사적인 측면에서 영-프-이의 수에즈운하 점령과 시나이 반도 진주는 점령군의 일방적인 승리였으나, 이들 3국은 국제 정치적으로는 패배했다고 볼 수 있다. 즉, 나세르는 수에즈운하의 국유화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결과가 되어 이집트의 국익을 확보하게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