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를 단순히 그리스도교 왕국의 지리적 확장이라는 영토적 의미로 축소시켜서 생각할 수는 없다. 오히려 그보다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신적 친교를 널리 알리고 하나님의 축복과 은총과 구원의 기쁜 소식을 알리고 체험하게 한다는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의미로 생각해야 할 것이다.
선교는 교회가
3. 하나님의 심판 홍수와 바벨탑
성경에는 "하나님의 진노"라는 관용구가 반복해서 나온다. 이것은 살아계신 하나님이 자기 백성들에게 자신을 알리시는 방법이다. 하나님의 진노를 표현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9개나 된다. 구약은 심판에 관한 책이다. 하나님은 거룩하시며 공의로우시기 때문에 하나
선교전략에 따라 구체적인 지역 속에 구현하기 위해 세운 마을공동체 교육문화사역 기관이다. 서울 강북 수유지역에 하나님나라 가치질서를 구현하고 전통적 마을공동체성을 회복하는 공동체를 창출하고, 이를 토대로 공교육과 대안교육, 자녀교육과 부모교육, 전인적 영성수련 등이 통합된 교육문화
선교단체를 알게 하셨고, 그 모임과 예배를 통해 많은 은혜를 받게 하셨다. 또 기도하였고 기회가 주어져 선교단체의 선교관 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선교가 무엇인지에서부터 시작하여 하나님의 깊은 뜻들을 알아가기 시작했다. 이 때 주의 말씀을 깨달으며 하나님, 그 분을 알게 됨이 얼마나 재미
선교의 공백기간은 아니고 수도원 운동을 중심으로 한 교회 개혁과 갱생의 몸부리이 있어 왔는데, 이것은 종종 강력한 선교 운동으로 나타났다.
중세 시대에 이루어진 선교학적 연구에는 세 가지 특징은 첫째로 교회 내의 개혁과 갱생은 실제적 선교운동을 일으켰고, 타문화권과 이방종교에 대한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