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3월 29일자 조선일보 조선일보 2002.03.29/문화/18면 이선민 기자
는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신임 목화자의 절반 이상이 일할 곳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그 정도가 점점 심각한 상태에 이르고 있다고 했다. 서울신학대 신학대학원의 자체 조사에 의하면 244명의 졸업생중 일할 곳이 결정된 사람은 11%에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라고 한다. 따라서 별의별 잡다한 종교가 국내에 들어와 있어 사이비 종교의 천국이라고 한다. 오죽했으면 “종교백화점, 종교공장장, 종교만물상”이라는 말이 나왔을까? 그만큼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다.
1. 성경적 고찰
우리는 여기에서 신약을 중심으로 살펴보려고 한다. 그러나 더 멀리 구약시대에도 숱한 사이비 이단들이 많았다. 그렇기에 거짓 예언자들과 점술가들과 그리고 사신들, 즉 구약의 핵심적 사상은 야웨 하나님을 숭배하고 거짓 신들을 버리라는 것이다. 따라서 사이비 이단의 문제는
성령과 함께 춤춰라 어디서든지’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 『성령안에서 춤춰라 어디서든지』(서울: 뜰밖 출판사, 2010)
에 근거하여 여성예배 예문을 소개하겠다. 비교분석이기보다는 유일한 자료에 대한 소개이고 평가이기 때문에 이후 우리에게 주어지는 과제가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1) ‘
Ⅰ. 서론
관념론과 유물론의 모순, 주관주위와 객관주의의 모순은 종교의 가장 내적인 본질을 구성한다. 그리고 성사는 이 모순을 감성화 한다. 그러나 성사는 신앙과 사랑이 없으면 무이다. 그러므로 성사의 모순은 우리를 신앙과 모순으로 인도한다.
종교의 객관적인 본질, 즉 신의 본질이 순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