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문학작품을 창작할 경우 자신의 순수한 글이면 좋겠지만 피치 못하게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 인유와 패러디를 활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표절을 할 경우에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서 주의를 요한다. 모든 문학 작품은 그 창작 과정에서 선행 텍스트에 대한 다양한 첨삭과 변형 그
해체주의는 ‘우리가 어떻게 아는가?’라는 질문을 함으로써, 해체주의는 로고스가 있던 ‘권위’의 자리에서 로고스를 옮겨 놓으며, 중심권위들을 분산시킨다.
자. 이제, 어쩌면 이것이 놀랄만한 진술일 수 있었겠지만, 그리 이해하기 어려운 일도 아니다. 그것은 첫 번째 챕터의 ‘반이성근거주의
성서로부터의 인유가 많고 이것이 아키코를 억압하는 식민담론으로 이어진다. 모든 여성을 마리아라 부르게 하는데, 이것은 자신만 놓고 보면 별 중요한 의미를 갖지 못하고 예수라는 남성의 생애에서 특별한 순간들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임을 보여준다. 즉 전형적인 남성 이데올로기에서 비롯한다고
인유 : 여기서 체스터필드 경이 영국의 왕을 해,달,별 등의 하늘의 발광체가 아닌 여호수아에 비유한 부분은 인유가 쓰인 부분이다. 이스라엘이 해질녘 전에 전투를 끝내고 그들의 적을 정복하기 위해 여호수아가 태양과 달이 움직이는 것을 멈추게 했다는 성서의 이야기를 끌어와 자신이 모시는 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