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감독은 1996년도 <악어>부터 영화를 제작해 1997년 <야생동물 보호구역>, 1998년 <파란대문>, <2000>년 <섬>과 <실재상황>, 2001년 <수취인불명>과 <나쁜남자>, 2002년 <해안선>, 2003년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과 <사마리아>, 2004년 <빈집>에 이르기 까지 저예산으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창출해서 유일하
죽음의 사회학적 결론
Jacob 장례식의 의미
사회적 소통의 장
의식의 효과
전통의 존속과 믿음의 갱신
과거 한국사회
복 있는 사람의 죽음
천수를 누리고 집에서가족 앞에서 유언을 남기고 죽는 것
▶ 상례 - 생의 통과의례 가운데 가장 성스러운 축제로 인식
▶ 사자 - 후손들을 지
죽음의 기원신화(起源神話)의 진실성은 죽음이라는 사실로써 입증된다.
또한 신화는 인간의 일상행동을 규제하는데, 그것은 신화가 말하는 초자연적 존재의 행위와 그 성스러운 힘의 표현이 인간의 모든 중요 행동의 본보기가 되기 때문이다. 뉴기니의 카이족(族)은 그들의 생활양식을 바꾸기를 거절
죽음의 위험에서도 사명과 주님을 저어버리지 않고 의지하던 선지자. 주님의 앞에서 한 없이 겸손했던 선지자, 그가 “예레미야” 이다.
내가 가로되 슬프도소이다. 주 여호와여 보소서.
나는 아이라 말할 줄을 알지 못하나이다. (렘 1:6)
♰예레미야서
예레미야의 제자이자 비서, “바룩”에
저질러 친구를 잃게 되기도 하며, 친구의 죽음 앞에서 슬퍼하고, 또한 잠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목숨같은 기회를 놓치는, 그리고 절규하며, 결국 죽을 수밖에 없는. 그런 인물 하나. 영웅도 아니었으며, 신도 아닌 한 인물의 이야기이면서 신화, 인 길가메쉬 서사시는 독자에게 인간의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