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배역에 있어서 알토는 주로 나이를 먹은 여성ㅇ이라든가 모친과 같은 역 혹은 주역인 소프라노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하녀와 같은 다양한 역 등응ㄹ 맡게 된다.
③ 테너(Tenor)
- 남성의 가장 높은 음역을 맡고 있는 성부로 그음색은 밝고 탄력이 있으며 때로는 영웅적이고 힘차며 남자의
오 페 라
역사적으로 볼 때 제대로 오페라가 시작되는 것은 17세기였는데, 그 시대는 르네상스라는 대소요의 와중이었고, 사람들은 고대 희랍 비극의 형태에 부합하는 음악 작품을 창조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초기 오페라 작품들은 고대 희랍의 전설과 신화를 토대로 한 것이었고, 주로 귀족들만 대
오페라, 성악곡, 표제 음악 등의 주제로 삼아 작품 속에 민족적인 경향 및 양식을 반영시켜, 민족적인 양식을 의식적으로 개발시켜 나갔다.
(11) 음악 관련 정기 간행물
낭만주의 시대 음악가들 중 사상이 명료했던 음악가들은 자신의 음악과 사상에 대해 글로 표현하기도 하였다.
4. 대표 장르 설명
★성악곡이란★
민요, 가곡, 오페라 등이 모두 성악곡에 속한다. 모든 성악에는 가사가 따르기 때문에 가사의 내용을 잘 표현해 내는 것이 성악곡에서 중요한 요소가 된다. 성악의 가사가 역사적인 사건이나 가공의 사건, 사랑 이야기 등일 때에는 반복없이 전곡(全曲)을 작곡하는 통작형식(通作形
성악곡에서 기악곡으로 옮겨짐에 따라 단순한 화성이 필요해져 장조-단조 조성이 생기고, 모든 음이 으뜸음인 ‘도’ 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는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에서 장조-단조 체계를 사용했는데, 여기서 화성의 진행 방법과 조바꿈 따위 여러 가지 가능성을 실험해 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