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호 주관적 공동체성
제4장 1,2절 요약
상호 주관적 공동체성(Inter-Subjective Community)
해석학적 접근에서 존재론적인 측면에서의 특성을 말하며, 신학적 측면에서 보면 삼위일체 하나님 이해와 관련된다. 파울러는 하나님에 대한 주권자적 은유에 비판을 다음과 같이 하고 있다.
1) 주권성(Sovereignty)은 제
해석학의 역사는 구약과 신약성경의 관계를 신약의 그리스도 사건으로 해석하고자 하는 성경해석의 원리에서 시작하고 있으며, 바울과 관련된 것으로서 바울은 청중들에게 삶을 신약성경의 그리스도의 수난과 부활에 비추어 해석하도록 한 것이다. 계몽주의 시대의 이성의 역할에 대한 강조가 성경
기독교교육학의 학문적 성격을 띠고 있고 "기독교교육" 이라 불리우는 모든 형태의 교육 행위가 근거하고 있다. ① 신학적 준거, ②교육학적 전제, ③ 사회과학적 이론에 대하여 구체적이며 분석적인 연구가 단순한 응용이나 실행이 아닌 실천적 차원의 연구가 수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기독교교
해석학의 역사는 첫째로, 구약과 신약성경의 관계를 신약의 그리스도 사건으로 해석하고자 하는 성경해석의 원리에서 시작하고 있으며 두 번째는 바울은 청중들에게 삶을 신약성경의 그리스도의 수난과 부활에 비추어 해석하도록 한 것이다. 즉 인간의 실존과 삶이 십자가와 부활에 비추어 새롭게 해
교육은 여행이고 교사는 안내자로써 함께 여행하는 과정으로 그 과정의 책임자로 활동하는 사람이 교육지도자와 교사라는 말이 있다. 먼저 기독교교육에서의 공동체성은 무엇보다 삼위일체 되시는 성부와 성자와 성령 하나님이신 삼위일체 하나님의 공동체를 우선 꼽을수 있겠다.
요한복음 10 : 30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