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의 예술적, 오락적, 상호작용적, 특성에 기존의 서사양식이 더해져 새롭게 탄생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중심에 게임이 있다. 게임의 스토리텔링을 구성하는 요소는 판타지적인 분위기를 제공하는 허구적인 공간과 여러 가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인물들의 등장, 그리고 시대와 문
성장의 서사시(epic of growth)와 밀튼의 〈실락원〉과 같이 르네상스 때의 예술의 서사시(epic of art)로 大別된 서사시는 모두 모울턴에 의해서 인생의 서사시(epic of human)가 추가되었다. 우리의 〈동명왕편〉은 성장의 서사시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으며, 〈龍飛御天歌〉는 영웅의 서사시라고 볼 수 있다. 성
Ⅰ.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현대사회는 ‘대중’의 사회이다. 개개인을 놓고 보면 전부 다른 사람임에 틀림없지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비슷비슷한 사고방식과 가치관을 지니고 있다. 땅덩어리가 좁은 것도 큰 몫을 했다. 지리적으로 한나절이면 어디든지 갈수 있기 때문에,
Ⅰ. 서론
아동은 세상을 이해하는 나름대로의 틀을 가지고 있는 적극적인 사고가이고 교사는 아동들이 스스로 학습하는 상황을 유도하는 학습의 조력자로 본다. 따라서 학습과정에 아동들이 직접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의 교육과정 즉, 열린학교나 열린 교육, 발견학습 등을 구성해야 한
Ⅰ. 서론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배우는 주체적인 능력과, 풍부한 사회성, 인간성을 겸비한 인간을 필요로 하고 있다. 그러한 인간 형성의 가장 기반이 되는 것이 유아교육이다.
따라서 앞으로의 유아교육은, 종래의 교사주도에 의한 지식의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