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을 근절 혹은 감소시켜나가기 위해서는 피해자를 위한 서비스는 물론이지만, 가해자처벌 및 치료 나아가서 사회운동, 지역사회교육 그리고 예방적 노력까지 병행되어야만 실효를 거둘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전문분야가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성폭력에 대한 범 사회적 대책을 마련한
사회적 통념과 순결중시의 전통적 규범은 피해여성이 성폭력의 충격으로부터 회복되는 과정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가족 등 의미 있는 타자로부터의 충분한 사회적 지지를 위축 혹은 박탈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이는 위기센터와 같은 피해여성을 위한 사회복지서비스의 발달을 저해하며, 피해여성으
사회적 지위 빈부 직업 학력 사상 등이 있다. 이 두 범주는 분석적으로는 구별되지만 장애 차별이나 인종 차별 등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자연적 범주가 현실의 역사적 사회에서 작용하는 경우에는 사회적 역사적 범주로서도 기능한다.
이와 같은 차별의 정의를 통해 볼 때, 여성장애인에 대한 차별
모든 여성에게 적용된다고 주장하면서 갈등이 있다. 사회주의 페미니즘 지지자들은 마르크스주의를 성 분화를 탐구하는 데 비실제적이고 부적절한 도구로 여긴다. 이로 인해 많은 페미니스트들이 여성의 억압을 극복하는 수단으로 남성성과 여성성을 문화적으로 구축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피해자의 구분보다는 부부 공동의 책임이 강조되지 않는 중립적 개념들이 이 범주에 포함된다. 다음은 페미니스트 관점으로서 , 아내구타는 전 통적인 성차별적 가부장제 문화에서 발생하는 제도적인 폭력의 한 형태로 남편이 아내를 통제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신체적 • 비신체적인 공격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