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보다도 가치 갈등과 긴장을 직접 경험하며 새롭고 독특한 사회적응 양식을 형성해 가는 집단이라고 볼 수 있다.
그 동안 우리 사회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청소년들도 전통적 가치와 근대적 가치간의 갈등과 혼란을 겪어 왔으며 전통성과 근대성이 혼재하는 가운데 이제 다시 미래 사회적 요소를
세대는 베이비 붐 세대보다 공식적 권위를 더더욱 인정하지 않으며 가족과 사회에서 명령이나 권위 대신에 합리적인 설득이 앞서야 한다고 생각 한다. 그리고 이들은 문화의 연속성이나 기존 질서의 틀을 거부하고 일보다 가정을 중시했던 기성세대와는 차별된 의식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자식을 위해
차차세대 게임기 전쟁 - 연관 사회 집단
게임 제작사
- 소니의 자본 제공, 인센티브 제공, 게임 개발 지원 등에
플레이 스테이션용으로 게임을 발매
↔ 새턴이 성능 자체로는 플레이 스테이션에 밀리지 않았으나 게임 개발이 어려웠고 게임 제작사들과 발맞추지 않고 하드웨어를 먼저 출시하는
2차 전지의 정의
- 2차 전지란 한번 쓰고 버리는 1차 전지와는 달리, 충전기술을 통하여 여러 번 반복해서 다시 쓸 수 있는 전지를 말한다. 2차 전지의 종류에는 자동차용 연축전지, 휴대폰, 노트북, PC, 캠코더 등에 들어가는 리튬이온 전지, 니켈수소 전지, 폴리머 전지 등이 있다.
전지의 역사
- 1789 개
세대 감독이 만들어 낸 영화의 성취
1. 제 6세대 감독 장위엔
1963년생. 북경영화아카데미를 졸업한 그는 1990년에 첫 장편 <어머니>를 연출하였다. 1994년 타임지에서 발표한 차세대를 이끌 신인감독 100인에 선정되었으며, 중국의 6세대 감독들 중 선두주자다. 제1회 부산 국제영화제에 <동궁서궁>이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