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근대경제학 이전의 변천
(1)고대경제사상
1)시대적 배경
고전시대는 기원전 5세기에서 4세기까지를 말하는데 이 당시 각 도시국가에서 우리가 시장을 통해 행하고 있는 생산 활동이 가계를 중심으로 행해지고 있었고 경제행위의 대부분은 농업에 관한 것이었다. 극소수에 의해서 움직여지는 폐쇄
세라믹 재료가 갖고 있는 취성 때문에 그 활용 범위가 제한되어 왔다.
그러나, 1975년Garvie 등이 상변태에 의하여 강도가 증진되며 세라믹스의 단점인 취성을 개선할 수 있음이 밝혀진 후, 고강도 및 고인성의 지르코니아 세라막스 제조의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다양한 분야에 지
1. 프랑스 정원의 역사와 바로크 정원
프랑스 정원의 역사를 간략하게나마 짚고 넘어갈 수밖에 없다. 서구의 정원예술은 시대에 따라 양식의 변천사가 있고 양식에는 나름의 강경한 룰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든 것을 다룰 수는 없기에 우리는 ‘바로크 시대의 정형식 정원’에 초점을 두고 그 이
1. D-War의 외적요소
(1) 감독소개
세상에 정해진 룰은 없다
역사는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심형래 감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컴퓨터 그래픽과 특수효과를 이용한 SF 작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오며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1993년 우리의 영화로 세계를 석권하겠다는 포부로 영화제작사
Ⅰ. 서론
온라인게임은 말 그대로 일정량의 데이터를 일정 시간 내에 주고받는 컴퓨터 간의 상호 연결이 전제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기존의 컴퓨터 게임과는 다른 특징들이 있다.
여러 명의 이용자(User)들이 특정한 게임 룰에 의해 활동하는 동시성이 존재하게 된다. 그 동시성은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