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다큐멘터리 형식(다큐멘터리는 fact, 즉 실제의 인물이나 현상, 자연 등을 소재로 하여 촬영한다는 것이 영화와 다른 점이다)으로 외계인이라는 소재를 접근한 ‘디스트릭트9’은, 에어리언이라는 사전적 의미에 포함되어 있듯이, 외계인을 ‘인간으로 따돌림 당하고 차별받는 가상의 존재’로 주
세미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농부의 사계절을 잔잔하고도 섬세하게 묘사하여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계속해서 《하수도 どぶ》《오니바바 鬼婆》 등을 발표하였고, 1975년 자신에게 영향을 끼친 미조구치 겐지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의 생애 : 미조구치 겐지 ある
세미다큐멘터리 <현대인>(99), 그리고 갱스터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로 결론짓는다. 주목 할만한 점은 열악한 환경에서 전국 8만의 관객을 불러들였다는 점이다. 이 영화는 73년 고졸 출신의 젊은 감독 류승완이 장선우의 <나쁜 영화>가 쓰고 남긴 16mm 자투리 필름에 자비 400만원을 들여 97년 단편 <패싸움>
세미다큐멘터리 반 기록 영화, 현실에 있던 일에 약간의 픽션을 가미해서 만든 영화/ 네이버 사전
스타일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것은 미국 다큐멘터리 스타일과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또 어떤 영화들은 이 둘의 스타일을 모두 사용한 영화도 1940년대에 등장했다. 느와르 영화는
세미다큐멘터리, 갱스터 장르의 성격을 갖춘 4개의 단편들은 그 자체로서의 매력과 더불어 완성된 하나의 이야기를 향해 뻗어나가는 치기와 감성으로 씨줄과 날줄을 엮는 묘한 쾌감을 선사한다. 전체적 구성 안에서 별도의 새로운 감성을 표출하는 각 에피소드의 독자적 감성에 의해 신선한 충격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