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 이외에도 야외 행사나 전쟁 때 신호를 부는 악기로도 사용됨), 쇼옴(오보에와 같이 리드가 있는 악기), 백파이프 (민속음악에 많이 쓰임)
③오르간 : 이동형 (한 손으로 건반을 누르고 다른 한손으로 풀무질을 하여 연주)
고정형 (움직일 수는 있으나 연주하기 위해서는 고정시켜야함 )
2. 철학의 한 분야로서의 음악미학
음악미학은 예술의 본질, 예술의 체계, 예술적 아름다움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사유와 통찰로 접근했던 <철학적 미학>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많은 철학자들은 다양한 예술이론을 확립하여, 각각의 시대를 대변하는 예술정신을 보여주었는데,
Ⅰ. 개요
몬테베르디는 페리에 비하면 훨씬 뛰어난 음악가였다. 그는 그때까지 있어 왔던 여러 가지 음악 형식들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줄 알았을 뿐더러, 새로 생겨나는 음악들에도 늘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 몬테베르디는 힘을 모아 작곡에 임했고, 그래서 오페라 역사에서 첫 걸작품이 만들어 졌
중세의 서양음악사에서의 여성
서양음악사에서 여성음악가가 언급되지 않는 이유.
한 시대를 대표하는 진보적인 작품과 그 작곡가들을 중심으로 음악 양식의 변천을 고찰하는 것이 음악사 서술의 주된 경향이었으므로 여러 가지 사회적 제약 속에서 부각될 수 없는 위치에 있었던 여성 음악가들의
음악적이고 대개 무반주를 사용하며 비 운율적이다. 또한 산문적 리듬을 사용하며 대개 라틴어로 불린다.
2. 세속가곡과 아랍의 영향
9-14세기의 시기를 중세라고 한다. 중세 후기에는 서구 음악에 있어 중요한 발전이 있었다. 즉, 플레인송과 다성음악의 생성,발전인데, 세속가곡이 이 시기에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