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TORIO:
이탈리아 어 오라토리움(기도소)에서 파생.
성서의 흥미를 더하기 위해 배역을 나누고 간단한 연기를 곁들인 음악극의 형태였던 것이 후에 독창과 중창, 합창, 그리고 관현악이 어우러진 대규모의 서사적 악곡으로 탄생.
17~18C 가장 성행했던 대규모의 종교적 극음악.
구약성서에 기초한 대
칸타타를 작곡한 것이다. 여기에서 차용된 바흐의 일명 커피 칸타타 또한 라이프치히에서 작곡되었다. 이 곡은 라이프치히의 친마만의 커피점에서의 콜레기움 무지쿰의 연주회를 위해 작곡되었는데(1734~1735) 이 곡은 당시의 세태를 아주 잘 나타내고 풍자한 걸작 세속칸타타이다. 당시 유럽에서는 영
칸타타도 있고 또 처음에 기악의 서곡이 붙어 있는 것도 적지 않다. 그리고 가사의 내용에 따라 세속(실내)칸타타와 교회칸타타로 대별된다. 칸타타는 17세기 초엽 이탈리아에서 생겨나 오페라에서 발달한 벨칸토 양식의 아리아와 서창풍(敍唱風)의 레치타티보를 도입하였다. 이탈리아에서는 주로 왕후
Ⅰ. 시대적 배경
재생이라는 뜻의 르네상스란 말은 일반적으로 문예부흥이라 번역된다 이것은 옛것, 특히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문예와 정신이 새롭게 되살아나 는 것 즉 인간 창의성의 부활을 뜻한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인문주의(hamanism)라고 하는 지배적 지적 운동이 활발하여, 모든 것들이 인간
Ⅰ. 개요
몬테베르디는 페리에 비하면 훨씬 뛰어난 음악가였다. 그는 그때까지 있어 왔던 여러 가지 음악 형식들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줄 알았을 뿐더러, 새로 생겨나는 음악들에도 늘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 몬테베르디는 힘을 모아 작곡에 임했고, 그래서 오페라 역사에서 첫 걸작품이 만들어 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