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 보면 인간이란 한치 앞도 못 보는 존재다. 땅바닥에 달라붙어서 자기 발 밖에는 보질 못해.’
‘자신들이 크나큰 흐름 속에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는 게야.’
‘먼 곳을 볼 때 인간은 어떻게 하지? 눈을 가늘게 뜨지 않나. 아주 큰 것을 볼 땐 어떻게 하지? 눈을 뜨고 있으면 보이지가 않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연구주제 : 아동용 TV만화 속 성 역할 분석
-1990년대 대표만화와 2000년대 대표만화를 중심으로
TV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많은 것을 접하게 하여 자연스러운 학습을 유도한다. 특히 어린이들이 즐겨보는 TV만화는 개그, 과장, 단순화를 통해 어린
Ⅰ. 서론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현재 이 순간에도 매 순간 새로운 영상, 자료, 정보등이 새롭게 탄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보의 접근은 발전에 따라 즉각적으로 받아들릴수 있게 되었다.
방송의 디지털화는 수용자 측면에서 다양한 정보의 제공과 정보선택의 기회확대등 수용
Ⅰ. 서론
만화의 천국이라 일컬어지는 일본 만화는 일본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수출되어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실제 일본 만화의 부가가치는 수백만대의 자동차나 수억개의 반도체칩보다 생산성과 수익성에서 월등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세계를 호령하고 있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누구에게나 익숙한 노래가사인 이 가사는 세일러문 1기부터 4기까지의 주제가 월광전설의 첫 소절이다.
2013년 올해 20주년을 맞아 20주년기념 재 애니화와 완전판코믹스, 뮤지컬 동시에 상품화가 되고 있는 세일러문은 일본의 만화임에도 동양, 서양을 막론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현재까지도 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