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란?
세컨드라이프는 미국의 IT회사인 린든랩이 2003년 개발한 가상현실 서비스이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유저는 약 600만 명이고, 주로 북미나 유럽지역 유저가 많은 편이며 이 중 2~3만 명 정도가 한국인 유저라고 추정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유저들이 동일한 서버에서 이용
□ 서론
1. 세컨드라이프 (Second Life, SL)
세컨드라이프 (Second Life, SL)는 린든 랩이 개발한 인터넷 기반(CMC)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의 가상 세계로 2003년에 시작되었다. 세컨드라이프 뷰어라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거주자')는 다른 아바타와 상호 작용할 수 있고, 보편적인 메타버
1. 세컨드라이프란?
(1) 세컨드라이프란?
세컨드라이프란?
유저가 상상해 왔던 인물로 변신해 인터넷 상에서 실제 세계와 동일한 생활과 경제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3D 가상 공간
미국 IT기업 ‘린든 랩스(Linden Laps)’가 개발
사용자가 아바타(Avatar)를 통해 3차원 환경지원
경제 활동, 취
Ⅰ. 세컨드라이프란?
1. 세컨드라이프란? 위정현교수 (중앙대 경영학과교수) ,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 전략 “세컨드라이프의 이해", 2007.중앙books
나를 괴롭히는 상사도 없고 퇴직이나 질병의 불안도 없는 곳, 내가 원하는 사람을 가족이나 이웃으로 삼고, 하고 싶은 일은 언제 어디서든 마음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