셧다운제란?
일명 신데렐라법이라고도 불리고 있는 셧다운(shutdown)제란 온라인 게임 이용이 늘면서 벌어지고 있는 게임 중독, 폭력성 증가, 사회성 결여 등과 같은 문제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수면권과 학습권을 신장한다는 목적으로 만 16세 미만 청소년들이 자정부터 새벽 6시까지 온
문제를 의미한다.
그렇다면 한국 현대 사회에서의 사악한 문제로는 무엇이 있을 것인가? 본론에서는 만 16세 미만 청소년에게 오전 0시부터 6시까지의 인터넷게임을 제한하는 제도인 ‘셧다운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사악한 문제 사례에 대한 지식의 장을 넓혀보도록 하겠다.
Ⅱ.본론
ⅰ. '사악
- 셧다운제의 정의
일명 ‘신데렐라법’이라고도 불림
만 16세 미만 청소년들이 자정부터 새벽 6시까지 온라인 게임에 접속할 수 없도록 강제 차단하는 제도
시행 목적 : 온라인 게임 이용이 늘면서 벌어지고 있는 게임 중독, 폭력성 증가, 사회성 결여 등과 같은 문제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
1. ‘셧다운제’란?
소설 [1984] 의 줄거리
'과거를 지배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하고,
현재를 지배하는 자가 과거를 지배한다.'
1984년을 ‘디스토피아’로 가정하고 전체주의 사회를 가정.
주인공 ‘윈스턴 스미스’는 오세아니아 ‘진리부’의 당원으로 연애, 문화 등 모든
인터넷 중독 청소년 100만명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작년 조사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 중독 청소년은 87만명으로 이 중 당장 치료가 필요한 고위험군만 17만명으로 나타났다.
더 심각한 문제는 일부 게임 업체들이 15일에서 3개월의 ‘게임 탈퇴 유예기간’을 두고 있다는 사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