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1) 마크 노먼(Marc Norman)
처음 이 영화의 아이디어를 고안해 낸 ‘마크 노먼(Marc Norman)’은 엘리자베스(Elizabeth) 여왕 시대의 희곡을 공부하고 있던 아들과 셰익스피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뛰어난 언어 사용, 복잡한 등장인물, 수 세기 후에도 계속해서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로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가 400년 이상 전에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셰익스피어의 희곡은 여전히 인기가 있으며 전 세계에서 계속 공연되고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각색일 수는 있으나, 특정한 장소의 개념은 연극에서 빼놓을 수 없다.
그리고 관객은 단순한 구경꾼에서 연희에 직접 참여하는 경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나, 그들의 존재 없이 연극을 생각할 수 없다는 의미에서 연극 형성의 본질적 요소로 간주된다.
희곡은 어떤 사람이 강력한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
각색\`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셰익스피어 인 러브> 는 <로미오와 줄리엣>과는 처음부터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였다. 단순히 \`로미오와 줄리엣\` 이 주체가 아닌, 그것을 만들어낸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영화의 주인공이 되는 것이다.
셰익스피어 자신이 직접 경험한 운명적인 사랑을 바탕으로 `로미오
셰익스피어가 쓴 희극은 낭만희극이라고 불린다. 주인공은 항상 젊은 남녀이며 주제는 두 사람 간의 사랑이다. 역경 속에서도 나중에는 마침내 행복하게 맺어진다는 내용이 거의 정석처럼 되어 있다. 본론에서는 그의 초기의 작품과 경계선을 그어 줄만한 최초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는 『한 여름 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