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답사지 선정과 답사과정
5조의 답사지는 예정과 다르게 변경되었다. 본래 길상사를 답사하려 했으나 길상사에서는 더 이상 시인의 자취를 찾을 수 없을 것이라는 교수님의 제언에 따라 곧 새로운 답사지 선정에 골몰했다. 그러나 백석시인은 여타의 다른 시인들처럼 남한에 생가 등 시
.......................이 시가 화합과 축복의 장면으로 마무리는 되었지만, 이 시의 아름답고 행복함이 현실의 지평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몽상의 영역에서 이루어졌다는데 문제의 중요성이 있다. 언제까지나 눈이 푹푹 내릴 수는 없는 노릇이고 혼자 소주를 마시며 꿈에 젖어드는 일도 일정한 시한이
Ⅰ. 서론
‘<여우난 곬족>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하는 문제에 앞서 참 많은 생각을 갖게 하는 것은 문학으로서의 시를 교육과 어떻게 연결하여야 할 것인가에 관한 문제였다.
교생실습을 갔다 온 경험자의 말이나 일선에서 가르치는 교사와 배우는 학생들의 말을 간접적으로 들어보
Ⅰ. 서 론
1. 주제 선정이유
본 주제의 선정이유는 평생교육기관에서의 ‘학점은행제’가 어느 정도 시행되고 있고,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가를 고찰하는 것이다. 순천향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중심으로 주변 백석대학교, 호서대학교의 평생교육원을 직접방문하여 학점은행제의 운영현황을
내가 백석 시인을 알 게 된 것은 중학교 시절 정기구독하고 있던 한 월간지에 박목월 시인이 연재하고 있던 시 창작 강좌를 통해서이다.
거기 백석 시인의 「오리 망아지 토끼」와 「여우난골」 그리고 「비」가 소개되어 있었는데, 나는 단박에 백석이 좋아졌다. 지금 생각하니 내가 시를 좋아하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