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회사가 소니이다.
IT 인터넷 시대의 도래는 산업계의 경영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 반면에 정보 전달의 대용향화 및 고속화에 의하여 기존의 경영 스타일이나 상거래의 관습도 크게 변혁시켰다. 그리고 나아가서는 사업 영역의 울타리까지 제거(사업군간 또는 부서간의 장벽을 제
대해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제II장. SONY에 대한 소개
'I-BEST'운동의 발단은 소니본사의 문화와 소니코리아의 문화와의 차이를 인식한데서 시작되었다. 따라서 소니는 어떠한 창립목적과 경영방침을 가지고 있고 어떠한 기업이념과 기업이미지를 목표로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기업으로 주목할 만 하다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이번 과제를 통해서 우리가 평소 자주 즐기던 게임기를 제작하는 닌텐도에 대해서조사하고, 닌텐도의 실패과정을 통해서 교훈을 얻는다면, 경영학도로서 길을 찾아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2. 기업소개
한국인 세 사람이 모이
이것이 MP3P 기능을 갖춘 핸드폰인지, 핸드폰 기능을 추가로 갖고 있는 MP3P인지 헷갈릴 정도의 뛰어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현 시장 속에서 아이리버의 제품들처럼(전자사전 제품 제외) MP3P의 기능을만을 갖는 기기들이 얼마나 힘을 발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상당히 회의적이다
소니라는 이름을 처음으로 도입하였다. 소니의 뜻은 소리를 뜻하는 Sound 또한 Sonic 의 어원인 라틴어의 Sonus와 작다 또는 아기라는 의미를 가진 Sonny 를 합성해 만든 단어다. 세상에 없는 제품만을 만든다는 각오아래 1960년에 들어와서는 컬로 TV의 화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트리니트론(Trinitron)기술을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