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개
아이리버의 전신은 1990년 1월 세워진 레인콤이다. 창업자인 양덕준 사장은 직원 7명, 자본금 3억 원으로 레인콤을 세웠다. 1999년부터 개발하기 시작한 iMP 시리즈는 당시 소닉 블루(현 리오사)로부터 발주를 받아 리오볼트(RioVolt)라는 이름으로 해외에 출시됐다. 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멀티
기업은 시스템적 사고의 부족과, 해당 기업의 비전에 대응하지 않는 잘못된 미션 수립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우리 조는 첨단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이 실패한 사례를 주제로 한 본 보고서를 통해 ○1첨단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에 찾아온 위기 ○2해당 위기를 초래한 원인 ○3이론적이고 근본적
기업에서는 엄두도 낼 수 없는 빠른 속도의 기술 변화를 스스로 주도해 나가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다.
(2) 브랜드 인지도
초기 과정에서 레인콤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지니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직접 뛰어들만한 인지도를 가지지 못했다. 이에 소닉블루사와 ODM(제조자 설계생산)
기업들은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영국의 시장조사기관인 ‘데이터모니터’가 2002년 9월에 내놓은 글로벌 온라인 게임’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전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6억 7천만 달러이지만, 2005년에는 소니, MS 등이 본격적으로
그의 말에서 볼 수 있듯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지향하는 그의 경영철학에 관심을 두었다. E에는 아이리버와 경쟁하는 경쟁 기업, 속해 있는 시장, 국가, 법, 경기 등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 우리는 국제 시장, 특히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2001년 8월 현재의 상황을 살펴보았다. R에는 인력 및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