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균형과 조화 (balance and blend)
오케스트라가 연주할 때 모든 악기군의 음향이나 음색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게 하는 요소로서 무대 부근의 구조에 따라 크게 좌우될 수 있다.
11. 앙상블 (ensemble)
이것은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서로 다른 악기군의 소리를 잘 듣게 하여 음악 연주에서 좋은 앙상블
소리냄
떨판형파이프 : ①흡입구를 통해 들어온 바람이 ②얇은 금속떨판을 진동시킴으로 소리 냄
1) 파이프 치수에 따른 소리의 특징 Mensur (비율, 라틴어)
파이프의 치수 비율은 음 높이, 음 색깔, 소리 강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파이프가 좁을수록 배음적(overtone)이고 특징적이다
파이프가 넓
소리의 성질을 결정하는 요소중의 하나로 물리적으로 잴 수 있는 양으로 나타낼 수 있다. 음색은 소리에 포함되어 있는 배음들의 가지 수와 그 상대적인 진폭에 의해서 결정된다. 일반적으로 한 음을 연주하면, 기존음과 여러 가지 배음들이 동시에 생긴다. 일반적으로 악기의 소리는 여러 가지의 배음
많이 느끼며 통증은 주로 편측에만 있다고 보고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의 후두를 손으로 마시지한 뒤, 아래쪽으로 내리면 목쉰 소리와 기식화된 소리가 감소하면서 음량이 커진다. 근골격긴장 환자의 음성은 높은 음도 외에도 가늘고 기식화되고 목쉰 소리, 그리고 작은 소리 등의 특징이 있다.
소리가 난다고 말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사실 소라껍데기에서 나는 파도 소리는 소라껍데기가 배경 소음에 있는 특정 주파수만을 증폭하여 나는 소리인데, 그 소리를 인간이 파도 소리로 의식하는 것이다. 이는 특정 소리가 인간의 의식적인 측면에 영향을 끼쳐 그 소리와 과거에 바다에서 들었던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