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지도 않고 나약한 창녀 소녀의 위대한 사랑 앞에서 무릎을 꿇음으로서 인간 세상의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이야기해 준다. 황금만능주의에 물든 경쟁적이고 폐쇄적인 사회상황 속에서 해결되지 않는 인간성 회복에 간절한 소망을 호소하며 인간 존재의 근본적인 문제를 묻고 있는 것이다.
소망
플라톤의 "향연"에서 파이드로스는 에로스(사랑)에 대해 심오한 견해를 제시한다. 그에 따르면 에로스는 신들 중에서도 가장 위대한 존재로, 사랑하는 자와 사랑받는 자의 만남은 신적인 은혜로 여겨진다. 파이드로스는 연인(연인과 연동 간의 관계)이 보여주는 무조건적인 헌신과 용기가 에로
본시는 제3권의 첫 번째 시로서 고난에 처해 있는 시인이 악인의 형통함을 바라보면서 어떻게 회의를 극복하고 하나님께 대한 신뢰에로 나아가고 있는가를 솔직하게 고백하고 있다.
37, 49편과 더불어 신정론(神正論)의 문제를 다루고 있는 본시의 특징은 앞선 두 개의 시가 악인의 번영에 대한 신자의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이 시는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의 승리와 메시야 왕국에 대한 충만한 확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는 메시야에 대한 깊은 안목을 가지고 볼 때 더 깊은 은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비록 본문에서 제시되고 있는 하나님의 대리자에 가장 적합한 왕은 역사적으로 볼 때 다윗임이 분명하지만 기름 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