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중국영화의 정책을 총괄하는 기관은 문화성 산하의 중국영화국(1978설립)이다. 중국영화국의 업무는 각종 스튜디오의 제작편수와 제작 방향 등의 계획 수립, 검열, 영화발전의 장기계획 수립, 해외와의 교류 등으로 나누어지며, 산하에 여러 단체를 거느리고 있다. 단체들 중 중국영화공사는 배
1.6세대의 등장
등장배경
90년대 5세대가 국제 무대에서 각광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로의 변환 과정
작품 제작 상황
-대다수의 작품이 정부의 허가 없이 제작
-중국 내에선 배급 금지 처분
-국제영화제 출품→ 외국인들에게만 소개
-귀속과 체제 밖의 자유 중 하나 선택
-중국영화 시장에서 큰 영
서론
가면극은 조선 후기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연행되었다. 지역에 따라 경기도 지역에서는 산대놀이, 경상도 지역에서는 야류(들놀이)와 오광대, 황해도 지역에서는 탈춤 등으로 명칭에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나, 그 내용이나 주제는 조선후기 사회 현실에 대한 민중들의 의식을 반영한 것으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사례 연구
영화 소무 를 대상으로 잡았다. 지아 장 커 감독이 만든 영화 소무를 극영화로써 다큐멘터리 적인 요소들을 많이 지녔다고 생각이 들었다.
소무는 소매치기를 하며 도시에서 연명해간다 .경찰은 범죄와의 전쟁을 홍보하고 준법질서를 강조하지만 시민들에겐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