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행동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말한다. 즉, 광고란 광고주(Source)가 광고라는 메시지(Message)를 다양한 매체(Channel)를 통해 수용자(Receiver)에게 전달해서 광고주가 목표로 하는 효과(Effect)를 얻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 행위로 재구성할 수 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광고심리학이 하나의 분야
소비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2X라는 제품에 좋은 감정을 느끼게 된다. 여기서 소비자들이 갖게 되는 좋은 감정을 종소리만 들어도 침을 흘리게 되는 조건 반응이라고 설명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2X 광고는 이민호라는 모델이 가지고 있는 호감이나 이미지를 고스란히 2X라는 신제품에 투영시키는 효과
전달되는 기존의 바르는 화장품과 차별화되는 먹는 화장품으로서 ‘이너비’의 기능과 효과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먹는 화장품에 대한 기능과 효과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을 형성하여 이것이 ‘이너비’에 대한 인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10점)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10점)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광고뿐만 아니라, 공익적 목적의 광고에서도 설득은 빠질 수 없는 기능이자 목표이다. 그렇다면 광고는 어떤 전략으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것일까?
본 과제에서는 설득하는 과정의 요인을 고려하여 티비나 인터넷 등 다양한 광고의 효과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고, 심리학적 이론을 기반으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