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요즘 문화․사회 전반을 휩쓴 최대의 화두는 패러디(parody)이다. 기존 문화나 사회를 흉내내되, 이에 대해 삐딱하게 접근하는 패러디가 대상과 장르를 가리지 않고 붐을 이루고 있다. 냉소적인 사회분위기의 팽배와 함께 자기 목소리를 여과 없이 담을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이야기를 잘 꺼내려면 아동들 수준에 맞는 안건을 제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교과내용을 분석하고 각종 도서, 신문자료, 일상생활에서 안건을 추출한다. 또한 그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야 한다. 미리 추출한 안건을 학생들에게 예시자료를 제시해 줌으로써 안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아울러 안
소설의 관용적 표현은 일상에서 민중이 두고두고 사용하는 속담이 되었고, 주요장면은 그림으로 그려져 일반 민중의 집은 물론 양반가, 궁중에서까지 곁에 두고 보았다. 고소설도는 20세기 이후에는 명성황후도 소장할 만큼 귀천을 가리지 않고 널리 퍼졌다. 고소설은 다른 소설 속에 들어가 이야기를
Ⅰ. 개요
궁극적인 의미의 독서 효과는 누구보다도 독자 자신의 자발적인 흥미와 동기 유발이 없이는 결코 그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독자가 긍정적인 독서 경험을 통해 독서의 만족감을 얻게 되었을 때만이, 자신이 의미를 구성하는 주체이며 자신의 경험은 의미를 생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