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잠재적인 소설 독자들의 대부분은 그 상당수가 여성이었으며, 이들은 18세기에 주어진 여가의 보급과 함께 讀書界를 형성했다. 이것은 당시의 사회분위기와 맞물려 있는바, 이시기의 상류층과 중류층의 여성들은 사업이건 오락이건 남성들의 활동에는 거의 참여할 수 없었다. 정치, 사업 또
소설은 초보 단계라고 할 수 있는데 이시기의 주요작품은 단편소설과 산문이다.)
1983년 :그토록 원하던 문화관 생활을 시작하게 되어 ≪북경문학≫에 소설을 투고
1987년 :≪18세에 집을 나가 먼 길을 가다≫으로 문단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1989년:≪십 팔세에 집을 나가 먼 길을 가다≫ 단편 소
단편 「희생화」이후 「무영탑」에 이르기까지 20여년 동안 단편소설 20여편과 장편소설 6편, 국토기행 산문가 약간의 수필, 비평문장을 남겼다. 한 작가의 문학 유산으로서는 양적으로 많다고 할 수는 없으나, 그의 문학이 우리 문학사에 끼친 영향으로 볼 때, 같은 시기에 활동한 어느 작가에 못지 않
문학의 중요한 세 가지 양식 중 하나로 「산문으로 쓰여진 이야기」이다. 어떤 의미에서 소설은 「사건이 일어나는 세계」이다. 그것은 사건이 일어난 세계의 전말에 대한 심미적 기록이다(한용환, 소설학 사전, 246-249쪽).
소설은 흔히 길이에 따라 대하소설,장편소설,중편소설,단편소설
소설의 세계는 몇 가지의 단계를 거쳐 변모해 오고 있다. 첫 단계는 해방을 전후하여 1950년대 초반까지 지속된 단편소설을 위주로 한 작품 활동을 들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논의하고자 하는 그의 첫 단계 초기 작품 「소나기」는 1953년 5월 <신문학> 4호에 발표된 단편소설로 사춘기 소년과 소녀의 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