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방송으로 거래된 금액이 630조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스트리밍과 전자상거래의 합성어로서, 인터넷이나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스트리밍 방송입니다. 일종의 진화 버전인 라이브커머스는 오픈마켓처럼 유통 경로가 짧고 소셜커머스처럼 진
어우러지면서 그 파급력을 키우고 있다. 여기서는 1, 코로나19 감염증 현황, 2, 코로나 블루(corona blue), 3, 집관, 4, 인스피리언스족, 5, 홈루덴스족, 6, 소셜라이브서비스(SLS), 7, 언택트와 온택트, 8, 경제적 상황 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코로나19 이후 사회 경제적 변화 상황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한다. 이 라이브 커머스가 본격적으로 떠오른 것은 코로나 19를 기점으로, 오프라인을 대신할 비대면 판매의 한 방법으로 자주 이용되었다. 이 때 ‘라이브 커머스’라는 형태의 산업이 처음 도되었고,
국내 불법 복제 시장 규모- 국내 불법 복제로 인한 시장 침해 규모 2조원 초과 (KOCCA, 2011) 2010년 국내 콘텐츠 불법 복제로 인한 합법 저작물 시장 침해 규모가 약 2조 1,100억 원을 초과하여 전체 합법 저작물 시장 규모 인 8조 9,300억 원의 23.6%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남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 특히, 영화 부
소셜TV 하면 떠오르는 서비스로는 GetGlue, Miso, zeebox 등과 같은 서비스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업계에 있는 분들이야 해당 시장분석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들을 직접 접해 보았거나 인지하고 있겠지만, 사실 상당히 많은 서비스들이 소셜TV를 표방하며 시장에 명함을 내밀었고 이 시장 또한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