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철북의 감독 폴커 슐렌도르프
양철북의 감독 슐렌도르프는 1939년 독일 비스바덴에서 태어나 10대 시절부터 공부를 하기 위해 프랑스로 건너갔고, 파리에서 경제학과 정치과학을 전공했다. 영화 연출에 뜻을 두면서 프랑스 국립영화학교 이덱(IDHEC)에 입학해 졸업 후 1960년대에 장 피에르 멜빌,
영화는 사회생활 자체가 분열화 되고 단편화되어짐에 따라 사람들이 서로 함께 누리던 의식형태 ·가치이념 ·생활방식 역시 이미 사분오열 되었음을 보여준다. 이로써 6세대 감독은 5세대 감독의 스타일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당시 개인의 파멸과 진실·독특한 생명력 등을 묘사·서술하기 시
1. 양철북의 감독 폴커 슐렌도르프
양철북의 감독 슐렌도르프는 1939년 독일 비스바덴에서 태어나 10대 시절부터 공부를 하기 위해 프랑스로 건너갔고, 파리에서 경제학과 정치과학을 전공했다. 영화 연출에 뜻을 두면서 프랑스 국립영화학교 이덱(IDHEC)에 입학해 졸업 후 1960년대에 장 피에르 멜빌,
오늘날, 약한 국가로부터 강한 국가로의 부의 이전을 감지하기란 초기의 식민 제국에서보다 더 어렵다. 하지만 이와 같은 이전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이 어렵게 드러날 때조차, 이전이 이루어지는 방법은 자본과 노동 사이의 관계만큼이나 모호하다. 그리고 이러한 불명확함은 이 이전을 부정할 수 있
영화산업의 주축을 이루게 되면서부터였다. 닛카쓰는 주로 모자의 이별이나 신분의 차이가 있는 남녀 간의 사랑, 정조를 잃은 소녀의 타락 등 눈물을 유도하는 멜로 드라마가 중심이었다. 반면 쇼치쿠는 명랑하고 활발한 도시풍의 현대극이나 소시민적 행복을 주제로 한 영화를 제작했다.
쇼치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