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표현도 솔직하고 진실하다는 점에서 다른 어떤 종류의 문학보다도 뛰어나다.
중국의 옛 희곡(戱曲)으로 규모가 크게 갖추어진 남곡(南曲)인 희문이 가장 먼저 이룩되었으나, 뒤를 이은 원(元)나라는 북방 몽고족의 나라여서, 북방 몽고족의 침입으로 송나라가 멸망한 후, 원(元)대에는 다시 북
시’ ‘할아버지’ 등이 추천되어 시인으로서의 자리를 굳혔다. 1942년 「국민문학」의 편집을 담당하면서 친일문학자로 전향하였다. 그리고 일본 동경에서 「이인(二人)」이라는 시동인지를 발간하여 민요풍의 서정시를 발표하기도 하였다. 1943년에는 일본어판 처녀시집 『모친송(母親頌)』과 『수유
송나라 시대의 차 산지가 현재의 차 산지와 일치하기도 한다. 또한 주변나라로 수출하기 시작한 때도 송대이다. 궁에 있는 사람들, 지방의 관리들, 문인들 등 차를 숭배하고 즐겼으며 차를 마시는 것을 하나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문화로 여겼다. 하지만 이 시기 차 문화의 가장 큰 특징은 차가 민간에까
송에서 노래되는 것은 모두 사였다. 송인이 사를 노래하는 법은 원에 이르러 역시 점차 전해지지 않으면서 곡조가 지어지게 되었다.
이 인용문은 중국문학의 연변과정을 음악적인 관점에서 서술하고 있다. 중국에서 각 시기마다 문학양식이 새로이 부상하는 것은 전시대의 문학양식이 관습으로 남
특징은 해탈이며, 불교의 정의는 부처님을 믿는 종교이고 아울러 행복해지는 방법을 가르치는 종교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지금 행복하다 말해도 그건 진정한 행복이 아니고, 행복은 지나가고 불행이 오고 다시 행복이 온다. 이렇게 행복과 불행이 계속 반복되는 인생을 지혜를 깨우쳐 행복하게 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