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약 150억년 전 우주는 한 점에서 대폭발을 일으켰다. 그리고 아직까지 팽창을 계속하고 있다. 누구나 알고 있고 또 천문학계에서도 정설로 받아들이고 있는 ‘빅뱅Big Bang'이론이다. 그러나 이 이론에는 두 가지 미스터리가 잠복해 있다.
“우주가 팽창을 시작하기 전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이러한 중세인의 소우주와 대우주의 두 개의 우주관을 잘 보여주는 사례들이 있다. 성지 혹은 피난처라고 번역되는 아질(Asyl)이 바로 그것이다. 아질은 고대부터 있었던 주요한 제도인데, 가장 원초적인 형태의 아질은, 신성한 공간이나 물건과 접촉한 자는 신성한 성격을 띄게 되고, 따라서 아무도 그
소우주 또는 소세계이며, 자기 자신 속에 우주의 전체를 반영하고 있다."
단자는 생명력의 비물질적 중심이다.
세계를 구성하는 원소, 즉 실체인 '모나드'는 하나 또는 단위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모나스(monas)'에서 유래한 말이다. 모나드는 단순함과 분할 불가능함을 기본특성으로 한다.
Ⅰ. 서론
난생신화는 신란, 우주란, 인란 등 3가지 유형을 갖추고 있다. 신란과 우주란의 경우 신이 곧 우주를 만들기 때문에 유사한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우주만물의 근원이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를 알고 싶어 했던 당시 사람들의 염원의 표출이라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알의
제자백가란, 중국 춘추전국시대(B.C. 5세기˜B.C. 3세기)에 활약한 학자와 학파의 총칭으로, 제자는 제 선생이란 뜻이고, 백가란 수많은 학파를 의미한다. 제자백가 또는 백가쟁명이라는 말처럼, 춘추전국시대는 중국 사상이 드물게 그 활동이 활발했던 시대였다. 정치적·사회적 변동을 배경으로 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