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비용 관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과 유지 보수에 드는 막대한 비용에 대한 효율을 극대화하려는 것이다. 즉, 소프트웨어 개발과 유지 보수에 대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접근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것이 소프트웨어공학의 출현 배경이다. IEEE 소프트웨어공학 용어
Ⅰ. 소프트웨어공학
1. 방법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과정에 사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한 관심을 소프트웨어공학의 첫째 측면으로 들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여러 단계, 예를 들면 계획, 분석, 설계, 코딩, 테스트 작업등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심을 두는 측면이다. 한 단계에만 관심을 둔
순응성 : H/W → 회로를 바꾸기 힘들다.
S/W → 요구와 테스팅에 의해 변경 가능.
소프트웨어 위기
: 소프트웨어의 요구와 그 공급 능력간의 차이가 갈수록 심화.
소프트웨어공학
: 질 좋은 소프트웨어를 경제적으로 생산하기 위하여 공학, 과학 및 수학적 원리와 방법을 적용하는 것.
Ⅰ. 서론
소프트웨어공학은 현대 사회에서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이제는 소프트웨어가 우리 삶의 거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안정성은 매우 중요하다. 소프트웨어공학을 학습함으로써 우리는 이러한 필요성을 이해하고, 소프트
Ⅰ. 개요
미국의 정보처리 산업은 서비스국과 설비관리에서 시작되었다. 컴퓨터가 비쌀 때 컴퓨터를 소유할 수 없는 기관을 상대로 시분할 서비스, 계산 서비스, 제한된 자료처리 등으로 컴퓨터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국과 컴퓨터기구관리, 즉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총체적으로 맡아주는 설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