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의 해당 부분에서 인용하는 방식의 주이다. 주로 간접인용이나 극도로 압축된 요지를 제시하면서 그 출전을 해당 부분에다 아예 밝히는 방식이다. 내각주의 방식에 서 괄호 속에 연대를 넣은 것은 해당 저자 또는 필자의 저서나 논문이 간행된 연도로서 해당 문헌을 대치시킨 것이다. 여기서 주의할
표지 디자인은 그 한 부분을 구성한다. 오늘날 우리는 표지 디자인이 없는 책을 상상할 수 없지만, 과거의 책들은 오늘날과 같은 표지를 갖지 않았다.
지금의 표지와 같은 속성을 띠고 처음 등장한 ‘딱지본’ 소설책은 근대적 책표지 디자인의 기원이자 상품으로서의 책의 첫 출현이라고 한다. 이 딱
1.줄거리
소설의 이야기는 시골에서 올라온 엄마가 서울의 지하철 역에서 실종되면서 시작된다. 가족들이 사라진 엄마의 흔적을 추적하며 기억을 복원해나가는 과정은 추리소설 같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전개된다. 늘 곁에서 무한한 사랑을 줄 것 같은 존재였던 엄마는 실종됨으로써 가
1부 전후 현실과 소설의 존재방식에서는 이른바 전후 세대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작가론을 다루고 있다. 그 중에서 살펴 볼 것은 선우휘 작가의 작품에서 드러나는 전후현실과 행동주의 문학과 소설 [자유부인]을 중심으로 한 전후의 풍속과 소설의 존재 방식, 그리고 손창섭 작가의 작품에서 드러나
표지, 서비스표와 관련성을 갖을 때 더더욱 중요성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가상공간에서는 현실세계와 달리 실제 세계에 있어서의 영업활동의 식별표지인 상표, 서비스표, 영업표지등은 철저히 무시되고 오로지 ‘선접수 선등록’이라는 원칙에 의하여 등록될 따름이므로, 현실세계의 상표권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