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아리스토텔레스
(1)의의
법사상을 포함하여 서양의 철학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 중 하나인 아리스토텔레스는 18세때 플라톤의 제자가 되었고, 나중에는 알렉산더 대왕의 스승이 되기까지도 하였습니다. 그는 플라톤의 제자였으나 그의 스승인 플라톤과 다른 독자적인 세계관을 주장하였습니다.
5세기 중기에 이르러 귀족층의 권익을 위주로 한 관습법을 타파하고 성문법의 제정을 요구하는 평민층의 여론이 마침내 실현되었다. 아마도 로마에서는 그리스에 사람을 파견하여 드라콘, 솔론, 클레이스테네스의 법 등을 연구케 하여 성문법을 제정한 것 같다. 이것이 로마의 최초의 성문법인 12표법
담당하고 있었다. 마치 현재의 검찰과 같은 기능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정의라는 것은 이념으로만 남아 있어서는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솔론(Solon)의 개혁을 통해서 법을 테스모스(Thesmos)라고 칭하고, 여기서는 정의의 실현을 위해서 힘을 행사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였다. 이러한 관념 하에서
Ⅱ. 본론
1. 국어의 개념
1) 정의
(1) 국어와 한국어
사람은 누구나 생각한 바를 말로 주고받게 되어 있다. 이 말이 인류의 보편적 현상의 하나인 자연언어 혹은 언어라고 하는 것인데, 선천적인 짐승의 울부짖음에 대하여, 후천적 습득으로 획득하게 되는 점이 특징이다. 인류의 언어는 이러한 보편성
법학적 개념에 의해 지지된다는 점에서- 법규 해석적 정의, 공권력설
교육행정의 특수성․전문성 및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과 자주성을 간과하며, 관료성․획일성을 강조
④행정과정론
행정의 전체 경로를 가리킴- 행정은 어떠한 순환적 경로를 밟아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교육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