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미에르(Lumiere)형제였다. 에디슨과 뤼미에르형제 사이에는 영화를 사고하는 관점에 있어서 큰 차이점이 있었다. 에디슨의 입장에서 영화는 발명품으로서의 키네토스코프(Kinetoscope)였다. 그에게서 키네토스코프는 팔기위한 수단이었다. 그것은 대중상영을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한 명의 소유자를 위한
Ⅰ. 들어가며
"따뜻하고 감성적이나 대개는 지루하게 끌다가 끝에서는 밋밋하게 끝나버리는 영화." "예술성이 뛰어나지만 그 만큼 재미는 없는 영화." 이런 것이 프랑스영화에 대한 우리들의 인식이다. 이런 인식 속에서 프랑스 영화는 우리의 생활과는 멀어져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우리가
뤼미에르 형제 : 공장에서의 퇴근, 기차도착이 대중에게 유료 상영
초창기 영화의 출연은 많이들 뤼미에르 형제가 처음이라 알고있지만 영화는 단일 사건으로 빅뱅처럼 등장한 것이 아닙니다.
영화는 1798년 에티엔 카스파르 르베르송의 판타스마고리아의 발명 그리고 1891년 에디슨의 키테토스코프의
* 영화, 방송의 발달
1) 영화의 발달
· 영화의 탄생
오늘과 같은 영화가 최초로 만들어진 것은 1895년 프랑스의 뤼미에르 형제
에 의해서였다. 최초의 영화가 상영된 이후 영화는 미디어의 표현 가능성을
폭넓게 넓혀 갔다. 프랑스의 델리에스는 <별나라 여행>이라는 작품에서 영화
적 트럭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