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로서 매우 유명하다. 레오나르도 이후 유럽의 많은 화가들은 누구나 수채화를 남기고 있다. 렘브란트(R.Rembrandt) 같은 사람은 특히 많은 수채화를 남기고 있다. 들라크로아(Delacroix) 역시 많은 수채화를 남겼다. 19세기 전기의 화가 터어너(W.Turner)는 영국의 화가지만 프랑스가 낳은 인상파(印象派)에
Ⅰ. 개요
수채화의 재료에는 바람직한 특질적인 면이 있음과 동시에 결점이라 생각되는 점도 있다. 그러한 것들을 충분히 분별한 다음에 연구에 힘써야 한다. 수채화는 용구재료 등이 비교적 간편하여 그 취급도 근본적으로는 매우 간단하다. 팔레트에 튜우브에서 짜낸 그림 물감을 녹여서 그 당장에
Ⅰ. 개요
수채화는 대화면의 제작에 맞지 않다고 하는 의견이 자주 나온다. 이것은 전적으로 그릇된 생각이라고는 할 수 없다. 확실히 가벼운 재료로 제작되는 수채화는, 작은 화면의 제작에 최고도의 맛을 발휘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것이 수채화의 대작에 맞지 않는다고 단정할 수 있는 이유는 되
수채화는 서양화의 하나로 안료를 아리비아 고무에 녹인 것을 물로 풀어 종이에 그리는 것으로 수채화에는 투명수채화와 불투명 수채화로 나뉘는데 보편적으로 보면 보통 투명 수채화를 의미한다.
- 투명 수채화 : 수채 물감과 물을 섞어 그림을 그리는데 흰색을 사용하지 않고 물로써 밝기를 조절하
Ⅰ. 개요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모든 물건이나, 사상이나, 예술품은 타자와의 의사소통의 다리가 된다. 이제 미술이 대중을 계몽하려는 의도가 역겨움을 일으킨다고 할지라도, 미술이 그저 독백이 아니라면, 미술가는 대중에게 무언가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이다. 의미전달의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