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000년대의 기술연구사업
기술개발자원을 연계, 결집시킴으로써 연구개발, 인력양성, 창업보육, 정보교류, 시험생산까지 수행함으로써 기술의 사업화 및 벤처기업 창업을 통해 지역의 산업발전을 촉진한다는데 이사업의 목적이 있다. 이 사업은 크게ⅰ) 테크노 파크 조성 사업 ⅱ)지역기술혁신센
Ⅰ. 서론
문화산업의 구체적 범위는 문화산업진흥법상에서 “문화상품을 생산, 유통, 소비와 관련된 산업”으로 정의되어 있으며 구체적으로 영화, 음반, 게임, 출판, 방송, 문화재관련, 캐릭터, 디자인, 전통공예, 멀티미디어 컨텐츠 등에 이르기까지 대단히 다양하다.
한편 통계청은 최근의 급속한
서론
해외영화제에서 선전하고,
나날이 제작비 기록을 갈아치우는 한국영화.
화려하지만,
스크린쿼터 축소, 제작비 거품여론 등
우려의 목소리가 늘 끊이지 않고 있다.
시기별로 보는 한국영화사
초창기(~1919) - 활동사진의 수입
- 공식적으로 대중에게 영화가 전래된 것은
1903년
Ⅰ. CJ엔터테인먼트 소개
CJ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을 했으며,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했다. 그 동안 드림웍스의 '글래디에이터'(2000), '슈렉'(2002), '슈렉2' (2004) 등의 외
영화의 품질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영화의 시장 점유율은 전년도의 53.5%에서 57%로 증가(2004년)하였다. 또한 한국영화수출현황은 전년대비 88% 증가한 5천 8백만 달러의 계약을 기록하였다. 한국영화의 아시아시장 진출은 미국 및 유럽시장 진출의 전초전으로서, 블록버스터 영화인 <태극기 휘날리며>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