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씨와 유소씨의 족장들이 그 기세에 사죄하고 같이 살기를 애절히 애원한다. 이 수인씨와 유소씨는 현재의 지나족이 아니며, 중화에 살던 토착민들을 말하는 것이다. 같이 살자는 애원에 태호복희는 이를 허락해 난을 진합 한 후에도 군대를 유지하고, 진 을 도읍삼아 총독이 되어 현지인들인 화하
, 문명이다.
예로부터 문명은 물을 중심으로 발달하였으며, 마을의 중심에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우물을 중심으로 마을이 이루어졌다. 문명의 실현은 곧 밝음과 王明으로 이어질 수 있다.
☞ 참고 1. 井(우물 정)의 소학에서의 해석: 우물 정의 본래 의미가 황제를 나타내는 것이었다.
택괘, 리괘, 진괘, 손괘, 감괘, 간괘의 음양은 어떻게 되는가? 많은 설이 있지만, 적은 수의 爻가 그 괘의 주인이기 때문에, 음효가 1개이고 양효가 2개인 택괘, 감괘, 손괘가 음이며, 양효가 1개이고, 음효가 2개인 간괘, 리괘, 진괘가 양에 배속된다. 이는 음괘인 택괘, 감괘, 손괘가 각각 여자인 소녀, 중녀
Ⅰ. 태극기의 역사
우리나라에서 국기 문제가 처음으로 논의 된 것은 1875년의 운요호 사건이 계기가 되었다. 1881년 충청도 관찰사 이종원이 제출한 태극 팔괘의 도식에 의해 비로소 국기를 정하였으나 실제로 태극기를 국기로 사용한 것은 1882년 특명전권대신 겸 수신사인 박영효 일행이 일본으로 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