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experience), 기량(skill), 통찰력(insight), 역량(competence), 노하우(knowhow), 실행능력(practical ability), 재능(capability), 학습(learning), 지혜(wisdom), 확실성(certainty) 등으로 다양한 의미로 해석되고 있어, 지식의 의미는 문맥에 따라 결정될 수밖에 없다.138) 스베이비는 인간의 지식은 암묵적이고, 행동 지향적이며,
Ⅰ. 평가시스템 설계
1. 육성의 원칙(Emphasis on Development)
연구원 평가시스템은 연구원 개개인의 능력과 연구업적에 상응하는 보상을 함으로써 우수한 연구업적을 보인 연구원들은 보다 진전된 연구업무를 수행하도록, 그리고 연구업적이 부진한 연구원들은 더욱 분발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9. 거짓말하기(Telling Lies and Falsehoods)
어린아이들이 나이가 들면 들수록, 다른 이들이 점잖을 빼야할 (문화적인 교양으로서의 거짓말이 요청되는) 상황에서 하는 거짓말을 그다지 부정적이지 않게 보았고, 그런 상황에서는 그들 스스로도 기꺼이 거짓말을 하려고 했다. 이전 발견과는 달리, 거짓
1. 들어가면서
아이팟, 아이폰, 매킨토시 등 혁신적인 IT 제품을 출시하면서 성공 신화 주역으로 스티브 잡스를 빼놓을 수 없다. 애플 컴퓨터사를 세워 매킨토시 PC를 처음 개발해 컴퓨터업계의 신화적 존재가 된 스티브 잡스는 불굴의 개척정신으로 새로운 기술과 사업을 일구어 왔다. 스티브 잡스
경험이다(Nadler & Nalder: 1989).
(2) 요소: 특정 장소(학습장소)에 훈련참가자들이 모여서 교육을 받는다. 집합교육의 형태 에서도 강의법, 토의법, 시청각법, 실습방법, 자기주도적 학습방법 등 다양한 방법 을 활용할 수 있다.
(3) 학습장소에 따른 두 가지 종류
①근거리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