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후반의 정보테크놀로지의 발달에 힘입어 대중매체 및 매스미디어를 통해 대중문화는 빠른 속도로 확대되었다. 이러한 대중문화는 곧 대중예술의 발전을 가져왔다. 우리사회는 순수예술의 순수성을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과 대중예술을 순수예술의 영역으로 넓혀가야 한다는 상반된 주장
순수하게 건축만을 한 사람이 아니라는 점이 다. 데 스틸의 구성원들이 건축, 회화, 조각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로 구성되었기에 데 스틸이 그 시기에 `종합예술`로의 건축으로 존립할 수 있었을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색채 개념의 부분만을 보더라도 건축가이자 가구디자이너였던 리트벨트 자신이
예술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대중예술이라 불리는 ‘전형적인’ 작품들이 갖는 공통적인 특징이 어떤 것이 있는가 하는 문제로 치환될 수 있다.
- 상업성?
Carroll, McDonald를 비롯한 많은 이론가들이 상업적 목적을 위한 대량 생산을 대중예술의 특징으로 꼽는다. 순수예술작품은 예술가
1.1 순수예술의 개념과 특성
순수예술이란, 비실용적인 예술을 가리키는 말로 주로 미의 창조와 관련되어 있다. http://k.daum.net/qna/kin/home/qdetail_view.html?boardid=M&qid=0AmKH
미학자 스테펜 페퍼는 예술 작품을 형성하는 재료들의 다양한 본성과 그것을 다루는 인간의 한정된 기술 능력을 기준으로 예술을 세
순수예술과의 관계를 다시금 생각해 보아야하는 다른 하나 중요한 이유는 순수예술도 대중 문화와 마찬가지로 소모품 화하는 경향이 커지기 때문이다. 순수예술을 포함하는 어떤 문화의 장르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의 거대한 시장에서 소비재화되는 측면을 부정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대중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