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도 다가오고 있지만 마찬가지로 그것이 어떤 것인지 우리는 알지 못한다. 누구나 겪는 것이지만 둘 다 기억과 추측으로 이루어지는 암흑의 시간이다. 인간은 삶의 과정에서 타인의 죽음과 탄생을 통해서 그것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뿐이다. 동생의 탄생으로 시작되는 옛우물에 대한 기억은 이
1. 게임에 나타난 근대적 성장 개념
육성 시뮬레이션이나 MMO RPG 게임의 캐릭터들은 일정한 단계를 거쳐 성장成長해 간다. 잘 알려진 고전 명작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Princess Maker를 예로 들어보자. 프린세스 메이커에서는 10세부터 19세 까지의 여아를 육성하는 시뮬레이션이다. 여자아이는 9년 동안 아
. 그 결과 길가메쉬가 승리한다. 이 싸움을 계기로 둘은 절친한 친구가 된다.
둘은 삼나무 숲(삼목산)의 괴물 파수꾼 훔바바를 정벌하는 모험에 떠나 그를 죽이고 우루크에 돌아온다. 이 모험을 떠나기 전에 엔키두를 비롯한 모두가 길가메쉬를 말리지만 죽음을 모르는 길가메쉬는 신경 쓰지 않았다.
숲을 가로질러 계속하여 뛰어 다녔고,
시골의 강은 유행에 따른 부두에 의해 유혹당하지 않았다;
슬퍼하는 혀들에 의해
시인의 죽음은 그의 시로부터 격리되었다.
그러나 그에게 그것은 그 자신으로서의 마지막 오후였으며,
간호사들과 소문들의 오후였다;
그의 육체의 지방들이 봉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