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본 영화의 역사
1. 일본 영화의 황금기(1950~60) - 전후의 융성기
전후 미군점령의 종결과 함께 일본영화는 바야흐로 황금기를 맞이하게 된다. 또한 민주주의의 영향으로 노동조합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한쪽에서는 본격적인 독립프로덕션 시대가 시작되는 등, 이 시기는 일본영화가 시스템이나
슈퍼맨 혹은 슈퍼우먼 같은 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부모가 된다는 건 나머지를 모두 희생해야 한다는 뜻이다. 특히 여성이라면 데이트 ,여가, 성생활, 친구, 사회적인 성공을 모두 희생해야 한다.. 이를 위한 단 한 가지 해결책은 피임밖에 없다..
프롤로그...만약에 진작 알았더라면.
아이
슈퍼스타들은 모두 실패자들이다. 감독도 투수도 포수도 타자도 외야수도 너나 할 것 없이 하류인생들이다. 이 사회의 가장 보잘것없는 인생들의 팀배틀이 시작된 것이다. 경기의 룰은 오로지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다는 정글의 법칙이었다. 이렇듯 프로야구라는 소재를 돈, 명예, 음모, 성공 이라는 현
Ⅰ. 드럭스토어란
1. 드럭스토어의 정의
드럭스토어(drug store)는 슈퍼마켓의 비식품과 관련된 화장품, 일용잡화, 의약품을 동시에 맞추어 목적 고객을 확보하는 슈퍼마켓과 약국형 및 잡화점 형이 혼합된 소매 업태를 말한다. 즉, 슈퍼마켓의 비식품과 의약품, 생활용품이 혼합된 혼합형 소매 업태
히로인”으로 착각해서는 안 된다고 도앤은 지적한다. 오히려 악녀는 “페미니즘에 대한 남성적 공포의 징후”이다.
우리의 인식은 언제나 매개 되어 있고, 매개된 인식은 다시 현실로 침투한다. 문제는 왜 “악녀”라는 표상이 필요한가에 있다. 이는 바로 남성들이 갖고 있는 근원적인 두려움,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