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에 담겨 있는 문제의식이나 아마에를 비롯한 일본인의 정서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한다.
<작가>
GO의 작가 가네시로 카즈키는 그 자신이 재일교포이다. 작가 본인이 조총련계에서 중학교까지 다니고 일본 고등학교를 다녔던 부분은 소설의 주인공인 스기하라의 설정과 동일하며, 따라서 작가 자
소설에 담겨 있는 문제의식이나 아마에를 비롯한 일본인의 정서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한다.
<작가>
GO의 작가 가네시로 카즈키는 그 자신이 재일교포이다. 작가 본인이 조총련계에서 중학교까지 다니고 일본 고등학교를 다녔던 부분은 소설의 주인공인 스기하라의 설정과 동일하며, 따라서 작가 자
작품의 특징이다. 바나나 스스로도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읽기 쉬운 글을 쓰려고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요시모토 바나나의 문학은 기존의 일본 순수문학이 기본 덕목으로 삼았던 엄숙주의의 대극에서 출발한다. “소설을 통해서 한 편의 영화를 보거나 좋은 노래를 들었을 때와 같은 감동을 전할
일본에서의 차별, 이데올로기, 국적에서 오는 여러 구속을 떨치고 이를 보편적인 인간의 문제로 조심스럽게 승화시키는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어디에도 속하지 못하는 정체성의 혼란을 유쾌한 필치로 그려내고, 유머러스하고 매력적인 인물을 소설 속에서 만들어낸다. 가네시로 가즈키는 여러 문학
일본의 혼란스러운 시대 상황과 맞물려 흥행에 참패하게 된다. 그로 인해 도에이 동화는 체질 개선이라는 명분하에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하면서 대작 애니메이션을 포기하고 저예산의 인기 만화 원작을 극장 애니메이션의 소재로 더 많이 사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이 과정에서 도에이는 다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