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스마트폰의 역사
PDA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이동통신 모듈을 집어넣어 전화 기능이 되는 PDA폰을 시작한 것과 같이, 이동통신 단말기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PDA 기능을 휴대전화 안으로 집어넣어 이를 스마트폰이라 불렀다. 대체로 PDA폰과 비슷하며 보통의 PDA들과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기능이 되어 있
폰 제조업 강국으로서 높은 국제적 위상을 갖고 있으나, 한국 모바일 산업은 관련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의 활성화가 부족하고 역동성 또한 뒤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아이폰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아이폰을 촉발점으로 금년도 휴대폰 시장에 스마트폰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폰 보급대
폰 카메라로 보는 실제화면 위에 다양한 정보를 결합하여 보여주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서비스이다. 증강현실은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현실 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
스마트폰 가입자 중 2~30대가 64.78%로서 절반이상을 차지했다. 즉,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층은 20대부터 30대 중반까지의 고객의 비중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 자료에서는 특히 안드로이드OS가 젊은층의 사용비중이 더 높다고 밝히고 있다.
1.1.2. 제품 선호도 분석
스마트폰 사용자
예상되는 상황이다.
물론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게 형성되어 있으며 사람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과거와 같은 성장세는 나타나지 않는 모양새라고 할 수 있다.
과거와 같이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주기가 짧은 것도 아니며 새 제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이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