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 건축 속에 스테인드글라스는 빛이 주체가 되어 색유리 창을 통해 석조 건물의 어두운 곳을 광채로 빛나게 함은 종교적으로 신의 은총과 구혼의 상징을 내포하고 있다. 또한 색유리 위에 종교적 내용을 담고, 빛과 색유리를 통해 만들어지는 색광의 예술은 다시금 그들의 정신세계, 영적 세계를 고
2.생뜨 샤펠
최고 재판소의 안뜰에 위치한 이 성당은 고딕 양식의 또 다른 걸작 품으로 13세기 루이 왕의 개인 채플로 지어져 33개월 만에 완성되었다. 프랑스 국민들이 ‘파리의 보석’이라 부를 정도로 건물 전체가 스테인드글라스로 장식되어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
<장미의 창>
Ⅰ. 개관
1. 개요
전주시는 전라북도의 도청소재지로 동경 127도 북위 35도에 위치하고, 전라북도의 중앙부를 북동으로부터 남서로 뻗어 잇는 노령산맥의 지류인 기린봉, 고덕산, 남고산, 모악산 그리고 완산칠봉 등이 시가지의 동, 남, 서방에 둘러싸여 분지를 이루고 있다. 전주 시가지 대부분은
스테인드글라스창과 납틀유리 램프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고자 한다.
1890년대에 미국에서 루이스 컴포트 티파니(Louis Comfort Tiffany, 1848-1933)가 제작한 ‘납틀유리 램프’가 나타나기 전, 1880년을 전후해서 스테인드글라스 분야에서 먼저 변화가 일어났다. 그 변화란, 중세 고딕 성당에서 사용된 이후로
창’의 역할을 수행했던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모스크바의 구 러시아적 이미지와 반대로 신 러시아의 상징이 되었다.
1918년 러시아 혁명 정권은 모스크바로 수도를 다시 옮긴다. 약 200여년을 수도의 역할을 빼앗긴 모스크바인 들은 아직도 상트페테르부르크 출신과 대립하고 있으며 한동안 모스크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