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풍요해 질수록 일반 상품 소비자나 스포츠소비자는 예전보다 많은 양의 재화와 서비스를 구입하게 된다. 그러나 어떤 소비자라도 하루 24시간이란 제약 속에서 구매행위를 하게 되므로 시간은 금전처럼 희소한 자원 그 자체인 것이다. 따라서 스포츠소비자들도 구매 상황에서 시간활용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과정의 시작은 환경으로부터의 외적자극이나, 정서적 반응(affective response) 과 같은 내적요인에 의해 이루어진다.
Ⅱ. 스포츠소비자의 개념
소비자란 개인적 소비를 위해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획득하는 모든 개인이나 단체를 의미하며 스포츠소비자는 스포츠라는 제품 혹은 서비스,
스포츠를 소비하는 개개인의 사회경제적 특성과 더불어 사회 심리적 특성은 사회학습의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사회화 과정을 판단・수용하며, 스포츠를 직접적, 간접적으로 소비하는 소비주체인 개인의 특성라고 볼 수 있다.
Ⅱ. 소비자의 개념과 태도
1. 소비자 태도의 개념
소비자란 개
Ⅰ. 개요
스포츠는 종목별로 선호하는 계층이 다르고 공익성이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기업 신뢰도와 이미지 제고, 인지도 향상을 위해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 되고 있다. 기업은 스폰서쉽이라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여, 스포츠 이미지와 관련
1) 시장 세분화 변수
시장을 세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떠한 기준을
갖고 시장을 세분화 할 것인가 결정하는 것이다.
(1) 인구 통계학적 세분화
전체 시장을 인구 통계수치에 근거하여 세분하는
방법으로써 성, 연령, 직업, 수입, 교육수준, 가족생활
주기 등과 같은 변수를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