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survival game), 윈드서핑(wind surfing), 래프팅(rafting), 번지점프(bungee jump), 웨이크보드 등을 포함하기도 한다.
2) 익스트림 스포츠와 XGame의 구분
익스트림 스포츠들 중 경기가 가능한 종목들을 미국 스포츠 전문 방송인 ESPN에서 Extreme이라는 단어 중 X를 따서 XGames라는 경기를 주최하고 중계를 하
스포츠를 총칭하는 용어로 사용
LG 액션 스포츠 챔피언쉽
- 국내 기업인 LG에서 2003년 미국에서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하면서 1회 대회가
개최
- 60만 달러에 달하는 상금과 200여명의 국제적인 명성의 선수들이 참여
- 미국 Fox스포츠와 ESPN 등을 14개 채널을 통해 전세계 180여개국으로 방영.
ESPN의 노력으로 X-game이 공식 스포츠로 자리를 잡았고 1993년부터 "X-game"이란 타이틀로 대회를 개최하고 꾸준히 X-game 스타를 발굴했다. 또 아이들이 즐겨하는
X-game의 대표적인 종류로는 스케이트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스턴트가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과 유명 비디오 콘솔 게임에서 X-game이
익스트림 스포츠의 출발은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 board)와 롤러스케이팅등(roller skating)도시 청소년이 즐기던 놀이 문화로부터 비롯되었으며 1990년대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TV ESPN이 처음으로 'X-Game'이라는 제목의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되었다. 1993년 첫대회부터 약 2천
4. 현대사회에서의 X-Sports의 사회적 가치
1) ‘사회 적응’ 기제로의 가치
익스트림 스포츠는 기존의 스포츠에 비해 비교적 역동적이고 모험적이며 도전적이다. 주기적으로 익스트림 스포츠에 참여함으로써 개인에게 맞는 체형유지 및 근력강화, 유연성 등이 향상될 수 있으며 사회생활 속에서 갖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