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망화 후 파리는 유럽의 어느 도시와 비교 할 수 없는 아름다움과 효율성을 가진 명실상부한 프랑스의 수도로 변모하였다. 시가지는 크게 네 가지의 변화를 겪게 되는데, 도시 전체를 엮어주는 넓고 직전적인 가로망, 가로와 건물의 정연함, 반복 속에서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규칙성, 탁월한 시각적
파리는 근대를 대표하는 도시였다. 벤야민은 파리를 “19세기의 수도”라고 불렀으며 파리의 ‘아케이드’를 “세계의 축소판이자 근대성의 이미지를 만드는 텅 빈 거푸집”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러한 파리의 근대성은 1848년의 혁명을 전후로 변화의 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오스망의 도시개조
화가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미술 애호가나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돈을 벌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정부 후원을 받는 ‘살롱전’이었다. 그러나 파리가 재정비되면서 시각적 전시문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파리는 산업 수도에서 상업 수도로 바뀌고 구경거리 문화가 탄생한다.
→ 이 시기에 형성된 대
화에 선도적 역할을 했으며 후에 누벨 바그 감독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감독"이라는 찬사를 받은 영화사의 거장이다. 1894년 인상주의 화가 오귀스트 르누아르 (Auguste Renoir)의 둘째 아들로 태어난 르누아르는, 파리와 남프랑스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면서 도시 문화와 전원의 풍요를 만끽하며 자랐
시각 장애인들에게 환한 세상을 열어 준 것을 비롯하여 장학 사업과 환경 보호 및 소외계층 지원. 이동식 전자도서관 기증을 통해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활동 지원, 지난 2000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소녀의 집> 사업은 멕시코 전역 4,000여 명의 극빈층 청소년에게 무상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