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그
중간에 하리수가 서 있다. 그는 대중 속에 안착하는 데 성공하였다.....’
미디어에 등장한 하리수를 묘사하는 지배담론은 남성도 여성도 아닌 중간 지점, 남과 여를 양끝으로 한 스펙트럼의 중간쯤 어디엔가 그의 존재가 있 음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그와
시각의 상을 중심와에 맞추는 것이다. 모양체근은 렌즈의 모양을 볼록하게 또는 평평하게 하는데 이런 과정을 조절이라 한다.
1) 망막
망막에서 시각이 생기기 시작한다. 빛 에너지가 신경충격으로 전환되는 부위는 망막이다. 망막에는 간상체들과 추상체들이 있다. 망막의 두 가지 주 특징은 중심
충격량은 가늘고 긴 직사각형의 넓이와 같다.
시간 간격을 더 세분하면 이들 직사각형의 넓이의 합은 곡선 아래 넓이에 무한히 가까워진다. 그러므로 힘-시간 관계 그래프에서 곡선 아래 두 시각 사이의 넓이는 충격량을 나타 낸다. 초 동안 작용하여 이와 같은 크기의 충격량을 주는 일정한 크기의
시각적 아름다움을 포기하고 구상과 추상사이에서 촉각적 충격을 노린다. 일명 감각의 폭력.
- 진중권의 미학오디세이3-
즉, 시각적 작용을 통해 촉각적 충격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청각예술 - 사운드 아트
일상의 많은 영역이 음악이 될 수 있다.
미디어아트와 현대음악의 밀접
강렬하다.
손예진의 유키호(유미호)
# 시각적인 면으로 캐릭터를 살려내고 있다.
# 료지에 대한 감정 표현이 대놓고 드러나는 기회가 없다.
# 행동이 수동적인 경향을 띤다. 목적을 일단 수립하면 크게 행동의 동요도 감정의 동요도 크게 표현되지 않았다.
# 빛의 이미지를 차용. 하얀색 이미지.